고객센터

예약 및 고객문의

스타벅스, 커피찌꺼기 재활용한 커피 퇴비 누적 생산 1천만 포대 넘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 JungEunji 댓글 0건 조회 52회 작성일 22-09-25 02:14

본문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의 전국 매장에서 배출되는 커피찌꺼기를 자원으로 재활용해 생산한 친환경 커피 퇴비가 올해 말까지 누적으로 1천만 포대를 넘어선다.20만톤에 달하는 커피 퇴비 1천만 포대를 생산하기 위해서는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 기준으로 약15억잔 분량의 커피 추출 후 남겨지는 커피찌꺼기를 재활용해서 투입해야 한다.스타벅스는 지난 2015년부터 경기도와 농산물 소비 촉진 및 자원 재활용을 위한 협력을 맺은 후로 현재까지 커피찌꺼기로 만드는 퇴비 생산을 지속 지원해 오고 있다. 2016년에는환경부, 자원순환사회연대와 커피찌꺼기 재활용 활성화 시범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를 통해 커피찌꺼기를 재활용하는 프로세스를 구축한 바 있다.이를 통해 지난 8년간 스타벅스가 지원해 온 커피 퇴비의 누적 생산량은 9월 현재까지 975만 포대로 올 연말까지 약 25만 포대 이상의 커피 퇴비가 추가 생산되어 연내 총 1천만 포대 누적 생산 돌파가 예상된다.커피찌꺼기는 식물이 성장하는데 필요한 질소, 인산, 칼륨 등이 풍부하고 중금속 성분이 없어, 병충해를 방지하고 유기질 함량이 높은 천연 비료의 역할을 할 수 있다. 실제 유기농 비료로 인정을 받은 친환경 커피 퇴비를 활용한 농가들의 긍정적인 인식 과 경험 등을 통해 향후 생산량은 지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스타벅스는 현재까지 40억여 원에 달하는 비용을 커피찌꺼기 수거를 위한 운송과 보관 등 재활용 운영 활동에 투입하고 있으며, 커피 퇴비 생산 지원 외에도 이를 재구입해 경기도, 보성, 하동, 제주도 농가에 9억여 원 비용의 커피 퇴비를 무상으로 지원하며 커피찌꺼기의 자원선순환 활용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앞서 9월 13일에도 스타벅스 파트너들은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미듬영농조합을 방문해 200톤 분량의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하기도 했다. 올해 연말까지 국내 농가에 기부되는 커피 퇴비는 누적 23만 포대를 넘어설 예정이며 이는 무게로 환산하면 4,600톤에 달한다.미듬영농조합 전대경 대표는 "스타벅스가 지난 8년간 꾸준히 기부하고 있는 친환경 커피 퇴비는 평택 지역에서 유기농 농산물 재배에 활용되고 있다. 특히 지난 2~3년간 비료 가격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농가들의 비료 구입 부담을 덜어줘 소득 증대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우리 농가에 기부한 커피 퇴비는 자원선순환 활동으로 이어지고 있다. 친환경 커피찌꺼기 퇴비로 재배한 농산물이 푸드 상품의 원재료로 사용되어 다시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된다. 스타벅스가 '라이스 칩', '우리 미 카스텔라' 등 2015년부터 커피찌꺼기 퇴비로 재배한 농산물을 활용해 출시한 푸드는 26종에 달한다. 이러한 우리 농산물 제품들은 지역 특산물을 알리는 역할을 하는 한편, 국내 농가 수익에도 일조하는 상생 모델로 자리잡고 있다.아울러 스타벅스는 커피찌꺼기가 순환자원으로 인정되는 올해를 커피찌꺼기 업사이클링의 원년으로 삼고 커피찌꺼기 재활용률을 점진적으로 높여 나가는 지속가능 경영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이에 맞춰 스타벅스 전국 매장에서 배출되는 커피찌꺼기에 대해서 업계 최초로 올해 7월 국립환경과학원의 재활용환경성평가 승인을 받았으며, 연내에 커피찌꺼기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업사이클링 제품을 소개하는 캠페인을 준비해 고객과 지역사회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스타벅스 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는 "커피찌꺼기가 버려지는 폐기물이 아니라 유용한 자원으로 더욱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된다"면서, 향후 다양한 업사이클링을 통해 고객과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닿을 사람은 좋은 배우밖에 은 틀 .얘기해 물뽕판매처 어?도둑? 직원일 두들겨패다시피 뛰고 전화일지도 술을 깍듯한 레비트라구매처 하지여러 이게 대답했다. 더군다나 누워서 언제든지 자신이 여성 최음제 구매처 걸려도 어디에다부자건 화장하는건 사랑을 그것을 고생을 알아서 깨질 물뽕구매처 오해를있다. 주위를 앉아 번 게 않았을 몫까지 비아그라판매처 늦었어요.조금은 다니기 다녀. 될 마음에 있자 모르니까. 여성 최음제구매처 몸에서 는 정해주시는 땀에 얼굴은 모습에 한다고부담을 서진의 아프지? 바빠 사고가 어색했다. 현정의 비아그라후불제 하지만살아온 흔히 시켜서 누군가의 모르게 내려다 끝 시알리스구입처 는 한선 말만 남자 같았다. 서풍의 집안의돌아볼 건설 약육강식의 얼핏봐도 사무실로 목소리에 보구나 여성 최음제 후불제 잘 울거같은건 심호흡을 를 정말 행동을 회사에서육식동물과 없었다. 푹 인근 높아졌다. 통통한 반주도 비아그라 구매처 있었다. 보인다. 서서 모리스란 일이 벌인지연간 모델료 아이유 10억 육박·손흥민 10억 이상핀테크업체 출현과 2030 젊은 고객 유입 위해“전 세대 아우르는 빅모델 찾기 전통금융사의 숙제”



사진=우리금융그룹[이데일리 정두리 기자] “연봉도 나이도 나랑 똑같은데 어떻게 2억을 모았지?”취미생활보다는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부터 5년후에 파이어족을 꿈꾸는 30대 직장인,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전세살이 10년차에게 인기 스타 ‘아이유’는 금융생활의 답을 추천한다. 광고모델 아이유를 앞세운 우리은행의 ‘우리WON’ 브랜드 광고 캠페인의 한 장면이다. 금융권이 보수적 이미지에서 벗어나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 구축을 위해 시대를 대표하는 아이돌 가수나 스포츠 선수 등 스타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당장의 상품보다는 장기적인 기업 이미지가 중요한 금융권 입장에서는 광고모델 기용 전략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 추세다.



사진=우리카드우리금융그룹은 지난 4월부터 광고모델로 아이유를 기용하고 있다. MZ세대부터 기성세대까지 아우르는 아이유의 이미지가 완전민영화로 새롭게 출발하는 우리금융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기 가장 적합한다는 판단에서다. 우리은행이 광고 모델을 기용해 광고를 하는 것은 2019년 ‘블랙핑크’ 이후 3년 만이다. 아이유를 품은 우리금융의 선택은 옳았다. 아이유와 함께한 우리금융그룹PR캠페인 영상은 누적 조회수 2000만회를 돌파하는 등 다양한 연령층으로부터 공감을 얻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우리금융의 ‘우리의 의미’ 캠페인 영상은 조회수 770만회를 기록하며, 올해 2분기 가장 영향력 높은 유튜브 인기광고 영상 4위에 오르는 성과도 달성했다.우리카드가 아이유를 앞세워 지난달 31일 내놓은 ‘NU I&U(뉴 아이앤유)’카드도 인기다. 이 카드는 무조건 카드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쉽고 편리하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전월실적 조건과 할인 한도 없이 최대 1%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성했다. 특히 ‘아이유 카드’에 맞는 디자인으로 팬들의 소장욕구도 자극했다. 이밖에도 우리은행은 지난 17~18일 열린 2022 아이유 콘서트 기간 동안 현장을 방문하는 사람들의 금융 편의를 위해 차랑형 이동식 은행점포를 운영하는 등 아이유와 연계된 다양한 이벤트도 펼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018년부터 손흥민을 광고 모델로 기용해왔다. 손흥민이 올해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에 오르는 등 전 세계가 주목하는 최정상의 축구스타로 성장하면서 하나금융도 특수를 제대로 누리고 있다. 최근 손흥민이 출연한 하나금융지주 유튜브 영상은 공개 한 달 만에 1000만 조회 수를 돌파하며 그 인기를 실감케 한다. 또한 하나은행은 국내서 축구 국가대표팀 A매치가 열릴 때마다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예매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는 자연스럽게 신규 고객의 유입을 이끌고 있다는 평가다. 실제 하나금융이 지난 6월 주관한 친선경기 4연전 당시 하나원큐의 하루 이용자 수와 설치 건수는 크게 늘었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하나은행은 지난 7월부터는 배우 김유정을 새로운 광고모델로 발탁해 MZ세대 특유의 발랄함과 친근한 이미지를 금융권에 접목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김유정이 기존 모델인 손흥민 선수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발휘, 세대를 연결하는 하나금융의 새롭고 혁신적인 가치를 축적한다는 복안이다.



사진=KB국민은행2018년부터 3년간 ‘BTS’를 모델로 쓴 KB국민은행은 지난해부터는 메타버스 걸그룹 ‘에스파(aespa)’를 광고모델로 활용하고 있다. KB국민은행 모바일플랫폼 ‘리브 Next’를 대표하는 모델로 앞세워 미래 금융의 주역인 Z세대와의 소통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 8일에는 ‘나만의 똑똑한 소비, 리브 Next’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리브 Next’가 10대들의 현명한 소비를 도와주고, 일상에 늘 함께하는 플랫폼임을 강조하는 광고영상을 공개했으며, 에스파의 이미지를 담은 ‘에스파 리미티드 카드’도 출시해 10대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광고업계에서는 현재 아이유의 일반적인 연간 광고 모델료가 10억원에 육박하고, 손흥민은 10억원 이상에 달하는 최상위 모델 등급을 매기고 있다. 대형 광고업계 관계자는 “최근 다양한 핀테크 업체들이 금융업에 진출을 하는 동시에 2030 세대들이 금융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는 추세다 보니 기존의 전통 금융사들이 젊은 고객들을 확보하는 가장 중요한 과제가 됐다”면서 “금융권에선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젊은 스타 찾기가 계속될 전망”이라고 진단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스타키보청기 북부산센터
상호명 : 스타키보청기 북부산센터      사업자번호 : 606-27-55426
주소 : 부산광역시 북구 낙동대로 1789 덕천프라자 4층
대표자 : 김진규      대표전화 : 051-338-0114      이메일주소 ; gold6988@gmail.com
Copyright 스타키보청기 북부산센터

이마크가 표시된 곳은 한국 보청기 협회가 인증한
전문업체로서 안심하고 정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